정영철 영동군수,‘민선8기 공약 추진 속도감 있게 추진’

예산확보, 조례 제·개정 등 사전준비 철저

강승일

2022-11-08 09:23:51




정영철 영동군수,‘민선8기 공약 추진 속도감 있게 추진’



[세종타임즈] 정영철 영동군수가 지난 8일 주요간부회의에서 속도감 있는 민선 8기 공약 사업 추진을 지시했다.

정 군수는“한 달 전 군민을 모시고 60개의 공약사업을 발표하며 공약 실천의 강한 의지를 표했다”며 “군민들과 약속한 공약 사항에 대해서는 다른 업무에 우선해서 속도감 있게 추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군은 지방소멸 극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치유관광 프로젝트, 스마트 농업 육성 등을 2대 공약 목표로 정하고 5대 약속 10대 핵심과제 60개 공약사업을 확정했다.

정 군수는 “속도감 있는 공약 이행을 위해서는 조례 제·개정과 2023년도 본예산 편성 등 사전 준비가 선행되어야 한다”며 “부서장 중심으로 꼼꼼히 살펴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군정 비전인‘함께하는 군민 살맛나는 영동’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서는 4년간 시의 적절한 예산확보를 통한 공약을 철저히 이행해야 한다”며 “민선 8기 첫 번째 본예산 안이 원활하게 의결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면밀히 분석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고 뿐만 아니라 군 홈페이지 등에 공개해 군민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