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사업 마무리 철저 및 사고재난 대비 안전점검

코로나19 백신 접종 독려

강승일

2022-11-07 09:47:13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조병옥 음성군수는 7일 상황실에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간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조 군수는 먼저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로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동절기 추가접종이 중요하다”며 “이번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개량 백신을 많은 군민이 추가 접종할 수 있도록 안내, 홍보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2022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으로 올해 계획된 사업 중 부진한 사업은 연내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국·도비 보조 사업은 집행할 수 있는 모든 예산을 집행하고 이월을 최소화해 집행률 제고에 노력하고 사업별 집행 잔액과 연내 집행이 불가한 예산은 3회 추경에 감액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금년도 사업 중 보수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하자보수 기간 안에 반드시 점검해 예산이 추가로 수반되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사고·재난 대비 행사·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안전 점검도 강조했다.

“이번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사고·재난 예방대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축제, 공연장·경기장, 다중 이용시설 등에 대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부서에서는 꼼꼼히 점검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서도 “지역 내 공사 중인 토목, 건축 현장 등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 감독과 안전 예방 조치에 특히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끝으로 공직기강 확립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직사회 특성상 한 사람의 부주의로 인해 전체 공직사회가 문제가 있다고 인식될 수 있다”며 “복무기강 확립을 철저히 하고 공직자로서 직원 여러분이 관심을 두고 행동해 주길 바란다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