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출범

군민 20명 위촉, 공약사항 이행실태 평가 등 역할 수행

강승일

2022-11-01 17:33:49




서천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출범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공약이행평가위원회는 지난 8~9월 각 분야 추천을 통해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공약이행실태 평가 공약사항 실천계획의 보완 변경사항 심의 및 건의 개선방안 자문·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해 공약 이행의 책임성과 평가의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군수 재임기간인 2026년 6월 30일까지이다.

김종국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장은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부여받았다”며 “서천군의 미래 성장 방향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자리인 만큼 공약이행평가위원회가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열의를 갖고 성실하게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웅 군수는 “5만 서천군민을 대표하는 분들이 공약이행평가위원회 위원으로 추천되셨다”며 “민선8기 서천군의 비전 ‘풍요로운 미래 성장도시 서천’을 달성하기 위해 위원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은 군수직 인수위원회 제언과 2차례에 걸친 내부 검토를 거쳐 ‘누구나 살고 싶은 서천’ 등 5개 과제 60개의 공약 실천계획을 마련했으며 공약이행평가위원회에서 제시된 의견의 반영 여부를 검토해 11월 중 민선8기 공약 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고 군민에게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