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9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강승일

2022-10-31 17:17:28




서천군의회, 제9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세종타임즈] 서천군의회는 28일 제304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를 열고 12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2차 정례회를 통해 서천군의회는 2021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2021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서천군 중소기업 특례보증 출연 동의안 서천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동의안 2023년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출연 동의안에 대해 원안 가결했다.

특히 이번 정례회 기간 중 지난 18일부터 9일간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는 집행기관의 행정사무 전반에 대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개선 방향을 제시해 능률적인 군정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김아진 부의장은 정책연구용역 활용 및 절차 개선, 감사실시 계획 및 결과 등의 공개, 지방보조금으로 취득한 중요재산 관리 개선, 출연기관 관리 등에 군의 예산집행이 용도와 목적에 맞게 쓰이는지 살피고 지적사항에 대해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김원섭 의원은 농막 관련 예산편성, 관내 방치 슬레이트 처리방안 강구, 로드킬 관련 신속한 처리방안 강구 등 군민의 안전을 살피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 조속한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한경석 의원은 도심지 정류소 안전 확보 및 정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개선, 동백정 복원공사 폐건축물 관련 환경민원과 행정조치 등 군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폈다.

이강선 의원은 서천군 전체 체육시설 현황 및 관리계획, 군사2리 주거환경개선사업, 가로수 전지작업 현황 등 군민의 정주여건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피고 개선을 요구했다.

이지혜 의원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운영현황, 보육환경개선을 위한 유아 아동 정책 관련, 노인일자리 및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관련 등 복지 현황에 대해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