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새롬동 문화나눔축제’ 개최

통장협의회·바르게살기·풍요로운 교회 판매수익금 지정 기탁

박은철

2022-10-30 11:51:22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이 지난 29일 가득뜰공원에서 ‘제4회 새롬동 문화나눔축제’를 개최한 가운데, 새롬동 통장협의회·바르게살기위원회, 풍요로운 교회가 먹거리 판매를 통해 얻은 판매수익금을 기부했다. 

 

이날 새롬동 통장협의회·바르게살기위원회, 풍요로운 교회는 축제 부대행사로 방문객에게 떡, 오이, 뻥튀기 등을 판매해, 수익금을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산옥·최재현)에 기부했다.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받은 기부금을 다음 달 중 예정인 ‘김장김치 나눔사업’에 사용해 저소득 가정,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양한승 통장협의회장은 “판매수익금 기부로 내 지역 이웃을 도와주는 나눔에 힘을 보탤 수 있어 진정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민관협력 특화사업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새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우리동네 복지탐사대’를 추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주민들에게 홍보지, 소식지를 배부했다. 

 

이외에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열매둥이와 ‘해피투게더(나눔캠페인)’을 진행해 복지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자를 모집했다. 

 

김산옥 동장은 “먹거리 판매 부스 운영을 통해 기부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저소득 가정에 다양한 복지사업으로 적절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나눔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신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풍요로운 교회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