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세종시설관리공단이 10월 24일 박연문화관에서 공동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세종특별자치시 공공기관인 양 기관이 사회적 책무를 수행하고자 공통 목표를 설정‧협력하여 지역발전을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체결되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의 특성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협력사항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공동 목표 설정 및 달성에 관한 사항, ▷지역의 환경 보전을 위한 친환경 프로젝트 공동 운영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 특성 맞춤 지역 협력사업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양 기관은 협약을 기점으로 오는 10월 28일에 세종시 합강캠핑장에서 친환경 프로젝트 실행에 나선다. 프로젝트는 양 기관의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하며, 내용은 친환경 캠핑 문화에 대한 인식 교육과 생물보전 활동이다.
계용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 이후 협력‧실행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는 시민참여를 더하여 친환경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데의미가 있다”이라고 말했다.
박영송 원장은 “평진원과 공단은 각 기관의 특성을 살려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이로써 양 기관의 발전과 지역사회 공헌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해 본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