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민장학회와 형석고가 배출한 임지은 씨, 행정고시 합격

강승일

2022-10-12 17:53:56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증평군민장학회의 장학생으로 2015년 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에 입학한 임지은 씨가 2022년도 국가공무원 5급 공개채용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임 씨는 제34회 형석고 졸업생으로 형석고에서 배출한 첫 번째 서울대 합격생이기도 하다.

임 씨는 고교 3년 동안 전교 수석을 놓치지 않을 정도로 우수한 성적을 유지했으며 멘토링 그룹을 통한 꾸준한 재능기부 활동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에게 영어와 한자 등을 가르쳐주기도 했다.

“대학에서 농경제학을 공부한 뒤 고향에 내려와 농촌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서울대 입학 당시 당찬 포부를 밝혔던 임 씨는 대학에 진학한 이후 학창시절부터 품어온 공직자의 꿈에 한 걸음 다가가기 위해 행정고시에 도전했고 당당하게 최종합격을 하며 증평군과 모교인 형석고의 위상을 드높였다.

12일 증평군청을 방문한 임 씨는“증평군민장학회의 지원 덕분에 더욱 열심히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고 후배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리고 여기 계신 여러 공직자분처럼 훌륭한 공직자가 되어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증평군민장학회는 2005년 설립 이래 지역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활발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의 유일한 인문계 고등학교인 형석고등학교를 명문고로 만드는 데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