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단 모집

19세 이상 성인 5명 모집, 훈련 평가 및 홍보 실시

강승일

2022-10-07 05:17:00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민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체험단은 시민의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고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며 훈련 전반에 대한 참관, 평가, 홍보를 실시한다.

먼저 안전한국훈련 중점훈련의 토론훈련과 현장훈련 참관 후 강평에 참여해 문제점과 개선안을 발표하고 평가표에 작성한 평가내용이 안전한국훈련 실제 기관평가에 활용된다.

모집 대상은 19세 이상 성인으로 다양한 성별, 연령, 직업/직군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선발할 계획이며 모집인원은 총 5명이다.

또한 체험단이 직접 훈련 전반에 대한 느낀 점과 진행 영상을 촬영하고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등에 게시해 홍보해야 한다.

게시한 동영상은 행정안전부 훈련 참관영상 콘테스트에도 참여해 심사를 받게 된다.

한편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근거해 대규모 풍수해, 화재·폭발 등 재난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공조와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200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올해 청주시 안전한국훈련은 11월 16일부터 24일까지 총 31개 기관·단체·부서가 참여해 문의면 양성산 대형산불 대응훈련을 중점으로 다중이용시설 대피훈련과 시설물 점검, 종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