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 김득신 북 페스티벌·평생학습한마당 개최

강승일

2022-09-29 10:40:03




증평군 , 김득신 북 페스티벌·평생학습한마당 개최



[세종타임즈] 증평군이 다음달 1일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제7회 증평 김득신 북 페스티벌·평생학습한마당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증평군이 책 읽는 분위기 조성과 배움 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해마다 개최했다.

올해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북 페스티벌에 군 평생학습관, 군립도서관, 장애인복지관, 일자리 종합지원센터, 군부대 등 지역 내 평생학습 유관기관 및 도서관련 기관 등이 참여한다.

이날 ‘가족 상담소’, ‘마음아, 넌 누구니’의 저자인 한양대 박상미 교수가‘슬기로운 공감과 소통’을 주제로 ‘명랑한 이방인’, ‘다독이는 밤’의 저자인 강가희 작가는‘책으로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북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보태니컬아트 나무도마 만들기, 커피클레이 키링, 병영체험 등 30여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 문해시화전, 니팅작품전, 어르신 문해골든벨, 옛날교복입기 체험, 할로윈 체험 포토존,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벼룩시장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번 김득신 북페스티벌·평생학습한마당 축제는 충청북도 4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과 연계한 지역혁신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며‘산업-문화-기술 혁신플랫폼’을 담은 라디오 DJ체험, 디지털 배움터 등의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이재영 증평군수는“민선 6기의 시작과 함께 열린 이번 축제가 독서왕 김득신의 고장으로서 온 군민이 함께하는 배움나눔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