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제2차 회의 개최

제5기 괴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 등에 대한 안건 심의

강승일

2022-09-21 12:44:45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가 21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2차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홍일기 민간위원장 등 대표협의체 의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협의체 부위원장 선출, 2022년도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체 운영보고 제5기 괴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했다.

제5기 괴산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함께 만들고 같이 누리는 복지공동체 괴산’을 목표로 편안한 정주환경 조성 따뜻한 돌봄체계 구축 품격있는 평생교육문화 실현 섬세한 건강케어 확대 사회보장급여 이용 및 제공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 등 8대 추진전략, 40개 세부사업을 제시했다.

특히 최근 수원 세모녀 사건으로 인해 사회적 관심사로 떠오른 ‘복지사각지대 관리’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과 함께,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충실한 시행을 통해 괴산군 전체 인구의 35%가 넘는 노인인구에 대한 돌봄 강화, 아동 및 청년층, 한부모가정에 대한 지원 강화 등 모든 군민들을 아우를 수 있는 ‘함께 돌보는 괴산군’을 건설해 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모든 의견들을 잘 수렴하고 행정에 적극 반영해 취약계층을 더욱 열심히 돌볼 수 있는 종합적인 계획을 시행해 나갈 것”이라며 “안타까운 일이 우리 지역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에서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괴산군이 앞장서서 이웃들을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홍일기 민간위원장을 포함해 공공·민간·이용자 부문 대표 등 총 25명으로 구성되어 지역사회보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