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지역공동체 리더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하반기 주민자치 활성화 워크숍을 가졌다.
청주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무국장 및 부위원장 등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보령 일원에서 2022년 하반기 주민자치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주민자치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을 통한 현장학습, 주민자치 활동 성공사례 특강, 주민자치 발전방안에 대한 자율토론 등을 통해 지역공동체 리더로서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사무를 처리하는 사무국장 및 위원장을 보좌하는 부위원장들이 참여함으로써 각 읍면동 주민자치 임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더욱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됐다.
참석자들은 “주민자치 활성화 워크숍을 통해 위원 내적 역량 강화는 물론 상호 화합의 계기가 됐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조병식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은 “하반기 주민자치 활성화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주민자치 위원들 간 화합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