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이익 환원 업무협약 체결

사업구역 인근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시설 조성 및 기부채납

강승일

2022-09-13 06:37:07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13일 금왕읍 무극리 일원에 민간 도시개발로 추진 중인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 ㈜라온도시개발과 개발이익 환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왕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금왕읍 무극리 유수장미아파트 뒤쪽으로 약 11만㎡에 총사업비 5297억원을 투입해 공동주택 1500세대 건설, 주차장, 도로 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날 사업시행자와 도시개발로 얻은 이익의 일부를 사업구역 북측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과 여가활동을 고려해 산책길 조성이 가능한 유휴부지 약 2만5000㎡를 군에 무상양도하고 단지 외 공용주차장 조성, 문화체육시설 신축 및 기부채납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금왕지구 도시개발 사업지는 도보권 거리에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용천초, 무극중학교, 용담산 공원, 금빛 공원 등 기존 공공 인프라와 금왕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을 갖췄다.

또한, 근처에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과 연계되는 평택~제천 간 고속도로 음성 IC가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수월한 입지 조건을 갖췄다.

아울러 협약식과 병행해 사업시행자인 ㈜라온도시개발에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달라며 음성군장학회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지역의 꿈나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금왕읍 지역에 명품주택단지 건설로 정주환경 개선 및 신규 인구 유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