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세종시을 국회의원 ‘세종전통시장 함께 장보기’ 행사 개최

박은철

2022-09-08 20:41:02

 

 

 

 

 

 

 

[세종타임즈]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강준현 국회의원은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8일 조치원 세종전통시장에서 '세종전통시장 함께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함과 동시에, 이를 통해 지역경제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자는 의미로 진행된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9월 8일 오후 4시 30분경에 조치원 감초당 약국을 시작으로 조치원 전통시장 곳곳을 돌면서 자유로운 소통을 바탕으로 명절 맞이 장보기 시간을 함께 나누는 형식으로 구성되었다.

 

행사에는 강준현 국회의원과 세종시을 지역구의 더불어민주당 시의원인 상병헌 시의회의장, 김재형 시의원, 이현정 시의원 및 더불어민주당 세종을지역 당원과 시민들 약 30여 명의 참여 속에 진행되었다.

 

장보기에 참여한 시민과 당원들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강준현 의원 및 시의원들과 함께 약 두 시간가량에 걸쳐 세종시의 현안과 정국의 이슈 등에 대해서 고민과 의견을 나누었다.

 

강준현 의원은 시민과 함께한 자리를 통해 "고도화 중심의 시장환경 속에서 우리 주변에서 늘 함께하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 관한 관심과 배려는 더욱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강준현 의원은 "특히, 지금과 같은 불안한 경제적 여건에서는 지역과 소상공인을 보호하는 민생예산의 확보와 양극화 해소에 대한 노력은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라며 ”저 또한 21대 국회 후반기 기획재정위원회의 일원으로서 임기 동안 지역과 소상공인들을 중심으로 한 민생예산을 확보하는데, 온 힘을 쏟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