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강승일

2022-09-06 04:50:20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022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6일 음성실내체육관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기념식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인권선언인 ‘여권통문의 날’인 9월 1일을 기념해 7일까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에 따라 지정된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받고 모든 영역에서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함으로써 실질적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의지와 실천을 약속하기 위해 매해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모두가 존중받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의장, 여성단체 회원 500여명이 참석해 1부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대회사·축사, 2부 흥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유공자 표창은 음성군수 표창 12명, 음성군의회의장 표창 2명, 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11명이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받는다.

조병옥 군수는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 평등한 음성 조성이 곧 군민이 행복한 음성이 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이 평등한 문화를 구현해 군민 모두가 동등하게 대우받는 상상대로 음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