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개최

장항읍 창선지구 특화재생 모델 발굴 주민 의견수렴

강승일

2022-09-05 10:16:55




서천군,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주민공청회 개최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1일 서천군 장항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장항읍 창선지구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이번 공청회는 지난 7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오는 9월 지역특화형 도시재생 공모사업을 위해 지역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장항 창선지구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은 장항읍 창선1·2리 일원 30만㎡구역 내 쇠퇴한 상권 회복과 중심기능 회복을 목표로 구)서해수산 건물을 활용해 장항의 역사·생태·문화를 특화한 가족세대 중심의 문화 놀이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구상됐다.

또한, 6080 맛나로 주변 로컬창업 확산을 위해 구)신부락 시장의 빈 점포 창업지원과 함께 중심지 내 빈집을 활용한 특화음식 거리 확장을 통해 유동인구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기웅 서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장항 지역은 그동안 다양한 역량강화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가 높은 지역임을 자부한다”며 “장항만의 특화된 재생 모델을 구현해 올 해 공모에 꼭 선정되어 사업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앞으로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주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에 반영·수립할 예정이며 서천군의회 의견청취 등 행정절차를 거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신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