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 금빛평생학습관은 2022년 2차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 결과 9명이 합격했다고 31일 밝혔다.
금빛평생학습관 검정고시 강좌에 참여한 학습자 23명 중 9명이 늦깎이 학습의 결실을 보았다.
2022년 2차 검정고시는 지난 11일 치러졌으며 검정고시 합격자 중 충청북도 중졸 검정고시 최고령 합격의 영광은 변인자 씨가 차지했다.
변 씨는 지난 5월부터 3개월 동안 금빛평생학습관 검정고시 강좌에 꾸준히 참여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중졸검정고시 최고령 합격의 영광을 안은 변인자씨는 “2022년 4월 검정고시 전단지를 보고 망설이다 금빛평생학습관 중졸 검정고시 강좌를 신청해 공부를 시작했다”며 “그동안 농사짓고 아이들을 키우며 살아가느라 마음에 담아두기만 했던 학업에 대한 미련이 남아 시작했는데, 이렇게 최고령 합격자라는 연락을 받게 되니 가족들이 더 기뻐하며 축하해주어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최고령 합격자 변인자님께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검정고시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학력 보완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음성군 평생학습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2022년 하반기 음성군 평생학습과 검정고시 사업은 음성군 주민들의 학력보완 사업으로 설성평생학습관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오는 9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