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점자 민원업무안내 제작·배부

강승일

2022-08-30 06:55:03




음성군, 점자 민원업무안내 제작·배부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시각장애인의 민원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를 제작해 비치하고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배부한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책자나 홈페이지 등 민원편람 이용이 어려운 시각장애인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민원업무 안내서를 제작·비치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점자 민원업무 안내 책자의 제작 의도를 밝혔다.

올해 6월 말 현재 관내 시각장애인은 심한 장애 96명, 심하지 않은 장애 456명, 총 552명으로 군 인구의 약 0.5%를 차지한다.

이번 점자 책자는 기존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보다 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용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안내 책자에는 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처리하고 있는 민원사무처리에 관련된 사항의 사무안내 신청 대상자 신청 방법 수수료 구비서류 처리 기간 등을 수록했다.

또한 제증명 발급 가족관계등록신고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방법 등 일반 민원업무를 비롯해 장애인복지서비스 점자여권 발급 안내 등 시각 장애인을 위한 민원서비스 정보를 담고 있다.

류장수 민원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점자 민원업무안내 책자를 통해 음성군에 거주하는 시작장애인 분들이 각종 민원서비스를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은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며 군민 모두의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