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음성품바축제, 명작페스티벌 철저 준비

긴밀하고 세부적인 준비와 유관기관 협조로 성공 개최 노력

강승일

2022-08-29 10:38:09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조병옥 음성군수는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장 및 주무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월간 업무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를 주재한 조 군수는 먼저 “추석을 앞두고 주민 불편 민원 최소화를 위해 분야별 대책을 재점검해 종합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특히 교통·쓰레기·의료 분야 및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에 적극 나서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 적극 대응도 당부했다.

‘23년 정부 예산안이 국무회의 의결과 국회 제출을 앞두고 있는데, 우리 군 정부 예산안 반영사업이 최종 반영되도록 지속적인 동향 파악과 미반영 사업의 관리, 향후 국회 방문 등 대응계획을 마련토록 지시했다.

또 9월부터 충북도에서 본격적으로 우선순위를 선정·편성하는 균특이양사업, 하반기 신청 예정 공모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도록 지시했다.

아울러 2023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의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조 군수는 “내년 주요업무계획은 계속 사업의 차질 없는 마무리와 민선8기 공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 및 도정 운영 방향을 숙지하고 구체적인 실행 로드맵과 예산확보 대책을 마련해 실효성 있는 계획에 나설 것”을 강조했다.

특히 2030 음성시 건설과 군민이 체감하는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신규시책과 신규사업을 발굴해 업무계획에 담아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음성시 건설의 토대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음성품바축제 및 명작페스티벌의 꼼꼼한 준비도 지시했다.

“오늘 부서별로 담당 분야별 품바축제 추진상황 보고를 마쳤는데 이 두가지 축제는 대면으로 진행되는 군의 가장 큰 행사이니 만큼 담당부서 뿐만 아니라 축제 지원업무를 맡은 모든 부서와 자원봉사자, 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기본적으로 직원들이 행사 전반 계획, 세부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숙지해야 한다”고 강조하며“읍면에서는 참여 프로그램 준비와 많은 군민들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고 각 부서에서는 행사 주관단체, 주무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축제 지원업무에 각별히 신경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주차장 및 화장실 등 편의시설, 숙박업소 관리 등에 중점을 둬 다시 오고 싶어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우리 군의 행정력이 도내에서도 우수하다고 자부하는데, 공직자들이 노력하고 열심히 일한 만큼 평가를 잘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평가지표별 실적관리, 우수사례 발굴 등 평가 준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