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여성친화인증기업 사업 추진

여성의 고용안정 등 여성친화기업 환경조성에 앞장 선 우수기업 발굴

강승일

2022-08-25 07:02:38




청주시, 여성친화인증기업 사업 추진



[세종타임즈]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조성 중인 청주시가 여성친화인증기업 사업을 추진한다.

청주시는 여성의 고용안정과 인재육성, 근무환경 개선 등으로 여성친화기업 환경 조성에 앞장선 지역 내 우수기업을 선정·발굴해 올바른 기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여성친화인증기업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5월에 공모를 거쳐 11개 기업이 접수했고 그중에 10개 사업체에 대해 8월 9일까지 현장 실사를 마치고 관련 분야 전문가로 심의단을 구성해 8월 말 심의, 10월 청주시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여성친화인증기업 현판 제공 및 기업환경개선금을 지원하며 성평등 교육 강사 파견과 청주시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 및 유망중소기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앞으로 청주시는 여성친화기업 인증 확산을 통해 최고경영층의 여성인력 활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이 조성되어 일·가정 양립 및 여성친화 일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여성친화기업인증 사업을 2013년 시작한 이래 지난해 ㈜정코스 등 8개 기업을 포함해 총 74개 기업을 여성친화기업으로 선정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