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민간 대형건설현장 관계자 간담회 개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논의

강승일

2022-08-24 16:28:15




청주시청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지역업체의 수주율을 향상하고자 24일 청원구청 대회의실에서 민간 대형건설현장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대한전문건설협회 충청북도회 우종찬 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충청북도회 김동오 회장 한국전기공사협회 충청북도회 전주양 회장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충북도회 이한근 회장 한국소방시설협회 충북도회 김학정 회장 분양 예정인 5개 건설사 임원 지역 내 대형건설현장 9개 건설사 임원 및 현장소장이 참석해 지역업체의 참여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청주시는 지역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의 동반 성장을 위해서는 건설사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건설사가 지역 내 우수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사 등록과 하도급 입찰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동참할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건설사는 지역 건설업계의 어려움에 적극 공감하며 안전하고 공정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할 것을 밝혔으며 각 협회 또한 지역 건설사업자의 현안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소통의 창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여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이범석 시장은 “위축된 지역건설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업체의 도급률이 향상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