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음성군민의 신체건강과 마음건강증진을 위한 걷기챌린지 ‘함께해요 마음산책’을 진행한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매년 10월 10일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증진교육 및 프로그램,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등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을 돌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신과적 어려움을 가진 음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함께해요 마음산책’ 걷기 챌린지는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 전화인 1577-0199를 알리기 위해 31만3823보를 목표 걸음수로 설정했으며 앱 ‘워크온’과 함께 목표 걸음수를 걷고 응모하면 200명을 추첨해 쿠폰이 지급되는 챌린지이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워크온’ 앱 설치 후 ‘2022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함께해요 마음산책’에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정재경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정신건강상태를 점검해보길 바란다”며 “또한 마음이 힘들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땐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를 이용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정신질환자의 예방·치료 및 재활, 교육 등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증정신질환 관리사업을 통해 사례관리, 재활 프로그램 운영과 가족상담, 가족교육 등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편견 개선 및 건강한 문화 확산을 위해 상담, 인식개선 활동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지역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상담, 사례관리, 각종 프로그램 및 교육으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