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023 청주독서대전’시민 제안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반영해 ‘2023 청주독서대전’을 대한민국 대표 책문화예술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함이다.
공모분야는 이번 ‘2023 청주독서대전’의 주제 ‘우리 서로 만나볼까?’를 테마로 하는 프로그램 ‘청주다움’을 반영한 프로그램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참여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체험, 공연 등의 창의적인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청주독서대전에 관심이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달 31일까지 전자우편 및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청주독서대전의 실행가능성, 창의성, 이해도 등의 요소를 고려해 9월 중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선정된 개인 또는 팀에게 최우수 1명 70만원, 우수 3명 각 40만원, 장려 6명 각 20만원의 시상금과 청주시장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연제완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청주독서대전의 신규 콘텐츠 개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시민들께서 직접 제안해주신 창의적이고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청주독서대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