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 열기“후끈”

충주시, 면접의 장 마련.글로텍㈜, ㈜엘콤 참여

강승일

2022-08-11 06:54:00




8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취업 열기“후끈”



[세종타임즈]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9일 충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서 ‘8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운영에 필요한 인력애로를 해소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기업은 서충주신도시에 위치한 글로텍㈜과 ㈜엘콤이다.

복합광학시트를 제조하는 글로텍㈜은 연구직, 품질관리, 사무지원, 해외영업 등 총 7명을 채용할 예정이고 차세대 2차전지 부품을 제조하는 ㈜엘콤은 인사총무, 재무경리, 설비보전, 생산직 등 총 13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오는 18일까지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사전 접수하거나 당일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으로 오면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이 확정되는 직군도 있으나 일부 직군은 추가 전형이 존재하므로 구직자들의 확인이 필요하다.

면접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는 행사 참여 전 시에서 지원하는 ‘면접 정장 무료 대여’ 및 ‘취업용 이력서 사진 촬영 비용 지원’을 받고 행사 참여 후에는 ‘면접비 지원사업’도 신청할 수 있다.

시는 행사 참여자 중 취업이 되지 않은 구직자에 대해서도 맞춤 컨설팅을 통한 집중 알선 서비스와 지속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은 필요인력을 적기에 채용할 수 있고 구직자는 희망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인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촉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