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하반기 학습자 모집

정책, 시민, 인문, 문화예술, 실용, 미래교육 6대 분야 수업 개설

박은철

2022-08-10 10:10:22

 

 

 

[세종타임즈]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2022년 8월 16일부터 8월 30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하반기 59개 강좌 1,000여 명의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정책이해, 문제해결, 심미적 감성, 정보·기술 활용, 창의적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6대 분야로 준비되어있다. ▶“경제·사회 이해하기”를 주제로 한 정책교육(1강좌), ▶시민으로서 고민해야하는 주제로 이루어진 시민교육(6강좌), ▶역사와 철학의 세계로 초대하는 인문교육(16강좌), ▶실습하며 직접 내 작품을 만드는 문화예술교육(6강좌), ▶생활에 활용가능한 자격증 취득과 자산관리를 포함한 실용교육(20강좌), ▶드론, 메타버스, 3D 프린터 등을 체험하고 직업능력까지 키우는 미래교육(10강좌)이 준비되어있다.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학습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세종시민대학 집현전'강좌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강좌의 70% 이상 출석하면 평진원 이사장(세종시장) 명의 명예학위를 받을 수 있는 학점도 누적된다.

 

강좌별로 모집기간, 수강료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누리집(https://sjlms.sjhle.or.kr/)에서 확인이 필요하다.

 

박영송 원장은 “명예학위 체계 고도화를 통해 새롭게 분류한 6대 교육분야 중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해 해당 역량을 키워 전임학사, 부제학, 대제학까지 도전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