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지속협, 제24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대통령상 확정

강승일

2022-08-08 10:16:09




서천지속협, 제24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대통령상 확정



[세종타임즈]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최근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부터 제24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 영예의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자로 확정됐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알려왔다.

2022년 제24회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은 환경부가 주최하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전국 공모전이다.

지난 5월2일부터 6월7일까지 마감된 공모전은 지속가능발전 우수실천사례 발굴과 확산, 지속가능발전 추진기구 활동 상호공유를 통해 지속가능발전 확산과 지역 거버넌스 추진기구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있다.

특히 지속가능발전 실천사례 분야를 소모임, 단체, 기업, 지자체로 구분을 두어 사례 접수를 받았으며 전국에서 51개팀의 실천 사례가 응모됐다.

심사는 서면심사를 통해 적격여부를 판단하고 서면심사를 통과한 20개팀이 발표심사, 국민투표을 통해 자웅을 겨루었다.

서천지속협 홍성민 사무국장이 응모하고 발표한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등재를 위한 서천지속협 8년간의 노력”이란 실천사례가 공모전 최고의 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홍성민 국장은 “서천갯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본 협의회 위원, 지역민, 서천군, 등재추진단등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 서천갯벌 보전을 위해 지역이 더욱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상식은 오는 8월 11일 2022 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가 열리는 보령시 보령머드테마파크 컨벤션 센터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