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및 전국규모 스포츠대회 대비 식품·공중위생업소 사전 위생점검

강승일

2022-08-03 06:16:03




제천시청



[세종타임즈] 제천시보건소는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전국규모 스포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사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공무원과 소비자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 등을 다음달 4일까지 지도·점검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식품접객업소의 경우 영업장 및 조리실 내 청결 상태 유통기한 경과된 제품 보관 및 사용 여부 무허가·불법 식품접객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며 숙박업소는 객실 및 침구류 등의 청결 상태 숙박 요금표 게시 부당 요금 징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무허가·불법 영업행위 등 고의성이 있거나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는 행정처분, 형사고발 등 관련 규정에 의거 엄중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국제영화제와 스포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대비한 이번 점검을 통해 제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머물다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식품접객업소 및 숙박업소 업주들도 친절한 서비스를 통해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