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암보건지소,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환 리모델링 공사 시작

지역주민 참여 건강증진활동 지원, 올해 11월 개소예정

강승일

2022-08-02 06:45:34




용암보건지소,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 전환 리모델링 공사 시작



[세종타임즈] 청주시 상당보건소 용암보건지소가 7월 27일 내부 이사를 시작으로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환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했다.

상당보건소 용암보건지소는 지난해 9월, 2022년 건강생활지원센터 확충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도비 3억 6900여만원을 확보해 올해 리모델링 설계와 심사를 마치고 건강생활지원센터로 전환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시작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참여와 지역자원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생활권 중심의 건강증진기능 특화 지역 보건의료기관이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올해 11월 새롭게 개소하는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는 특화사업인 신체활동사업을 위한 운동실을 필두로 영양실습실, 재활운동실, 열린카페, 열린회의실 등 지역주민들이 건강증진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구성될 예정이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소할 용암건강생활지원센터에는 27종의 체력단련 기구와 재활운동장비를 새로 구비해, 비만과 운동관리, 만성질환 예방관리,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등 주민 요구에 부합하는 건강증진사업을 더욱더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리모델링 공사 중 민원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