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제천시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8월에 진행하는 영양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고혈압, 당뇨 관리교육 대상자는 현재 고혈압과 당뇨 치료를 받고 있거나 전 단계자이며 천연 조미료 만들기 교육은 제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28명으로 고혈압 관리교육 8명, 당뇨 관리교육 8명, 천연 조미료 만들기 12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8월 1일 오전 9시부터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고혈압 관리교육은 8월 11일 당뇨 관리교육은 8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주요 내용으로 고혈압, 당뇨병 바로 알기, 덜 짜고 덜 달게 먹기 실천 방법, 가정 혈압계 사용법, 자가 혈당 측정 방법 등을 교육하고 밀 키트 만들기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해 교육의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또한 교육 참여자에게는 안저 검사와 미세 단백뇨 검사를 할 수 있는 합병증 검진권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천연 조미료 만들기 교육은 8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식품 첨가물의 종류와 유해성, 천연 조미료의 종류와 장점에 대해 알고 천연 조미료를 직접 만들어보는 이론 및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과 당뇨병 교육을 통해 스스로 관리하는 역량을 키우고 천연 조미료 만들기 교육이 저염 식이 실천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