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따뜻한 기부

‘청년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 상금 전액 기부

강승일

2022-07-26 07:42:38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 교육지원대대 이종건 중대장이 지난 26일 괴산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독거노인 분들을 위해 15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교육지원대대 장병 11명으로 구성된 동아리원들이 ‘청년 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로고송 부문 ‘최우수작’으로 선정되며 받은 시상금 전액을 기부해 깊은 감동을 주고 있다.

육군본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청년 DREAM 국군드림 페스티벌’은 장병들에게 병영문화를 혁신하고 군 복무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된다는 긍정적인 복무자세를 심어주기 위한 경연대회이다.

동아리장 이종건 대위는 “이번 기부를 통해 홀로 어렵게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1위의 기쁨이 기부로 이어져 육군학생군사학교와 나아가 괴산군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시기에 큰 대회에서 수상한 상금을 흔쾌히 기부해 준 육군학생군사학교 장병들에게 괴산군민을 대표해 감사하다”며 “육군학생군사학교가 괴산군의 자랑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기탁식을 통해 후원받은 금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각 면의 저소득 독거노인 5가구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