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열기 가득한 여성가족원의 수강생이 되어보세요”

7월 29일~8월 8일 대전시 OK예약서비스에서 온라인 신청

강승일

2022-07-22 08:12:07




“배움의 열기 가득한 여성가족원의 수강생이 되어보세요”



[세종타임즈] 대전시 여성가족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제3기 강좌 수강생 6167명을 정기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3기 강좌는 여성의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보드게임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미용사자격증, 의류패션 등 직업훈련교육 과정 가정친화 역량강화 과정 문화아카데미 과정 등 총 4개 과정, 286개 강좌로 운영된다.

특히 시는 이번 모집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한 마음을 달래 줄 ‘행복한 삶을 위한 내 감정 사용법’, ‘즐거운 우쿨렐레’와 ‘소도구 필라테스’, ‘어서와 통증은 처음이지?’와 같은 새로운 특별강좌를 개설했다.

시는 정기모집에 앞서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우선모집을 실시한다.

신청은 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는 시 홈페이지 오케이예약서비스에서 1인 2강좌까지 가능하다.

교육확정 대상자는 추첨을 통해 다음달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전광역시 여성가족원’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존 책자 등 한계적인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맛보기 영상을 통해 직접 강의를 체감할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다.

그 외 강좌 과목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네이버 밴드, 여성가족원 홈페이지,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원 동부여성가족원 남부여성가족원 북부여성가족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도경 시 여성가족원장은 “여성가족원은 개인 역량 강화 및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 전문 직업훈련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다양한 수강생 유입을 위한 시대적 흐름에 맞는 강좌 개설을 통해 시민들의 맞춤형 교육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