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2022년도 제266회 임시회 제5차 회의 개회

감사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인재개발원 소관 보고 청취

강승일

2022-07-20 16:01:23




대전시의회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0일 제266회 제5차 회의를 열어 감사위원회, 자치경찰위원회, 인재개발원 소관 1건의 업무협약 체결 보고 및 2022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정명국 부위원장은 인재개발원 소관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대전시의 고유한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적극 발굴하고 특히 문화체육관광국 및 대전관광공사 협업을 통해 교육·관광을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교육생 편의시설이 다소 열악한 점을 지적하며 관련 시설 확충과 휴식공간 마련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한편 감사위원회 업무보고 중 ’21년도 청렴도 내부평가 결과가 직전년도 대비 1등급 하락한 것과 관련,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분위기 조성, 내부 불만요인 파악 등 조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진오 위원은 공무원의 적극행정을 독려하기 위해 사전 컨설팅 강화로 적법·타당 여부를 신속히 파악하고 면책을 적극 지원해 공무원의 업무처리 시 불안요소를 최대한 제거함으로써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자치경찰위원회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위원회 출범 2주년을 맞아 초기 제도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노고를 격려했고 과도기 상황으로 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자치경찰제도의 도입에 따른 시민들의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홍보를 적극 촉구했다.

이용기 위원은 자치분권국 업무보고 시 언급했던 대전·세종시 20대 공무원의 안타까운 선택과 관련해 감사위원회의 갑질 근절대책 등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을 비롯해 후속 조치를 점검했고 거듭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