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옥천군민도서관에서 각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유아·아동 전집을 두 달간 통째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19일부터 시행한다.
전집은 올해 구입한 신간 도서이며 명화 음악, 한자 동화, 과학 동아 분야 총 30세트의 1,294권으로 구성됐다.
전집목록 중 원하는 도서의 대여 가능 여부를 도서관에 전화로 확인해본 후,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대여하면 된다.
회원 1명당 1세트 대여할 수 있으며 가족 회원 중 대표 1명만 신청가능하다.
대출 기간은 60일로 반납연장은 불가능하고 기간 내 반납하고 다른 전집을 대여할 수 있다.
옥천군민도서관에서 많은 양의 도서를 편리하게 대여할 수 있도록 전집 대여 전용 손수레를 빌려준다.
대여할 수 있는 전집은 베이비올 명화음악 도레미곰 우리 자연이랑, 내 친구 사회공룡 하늘천 고사성어 한자 동화 휘슬러 사이언싱 톡톡 등이며 모두 2022년에 도서관에 구입한 신간 도서들로 구성되어있다.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전집목록과 각 전집별 추천 연령 및 전집 주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최영찬 평생학습원장은 “가정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아동 전집 대여 서비스를 통해 가정의 부담도 덜고 책을 통해 폭넓은 지식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