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4호, 수소충전소 문의청남대IC옆 구축

동서남북 어디서나 편리하게 30분 이내 충전, 8일 준공식 개최

강승일

2022-07-08 14:34:23




청주시 4호, 수소충전소 문의청남대IC옆 구축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상당구 문의면 문의청남대IC 인근에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오창 청주, 내수 도원, 강서 가로수에 이어 4번째로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고 준공식을 8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이범석 청주시장, 김병국 시의회 의장, 정종선 금강유역환경청장, 청주시 관계자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문의 수소충전소는 2022년 4월 착공해 시운전 기간을 거쳐 오는 18일부터 평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주말 오후 1시 ~ 6시까지 운영되며 시간당 수소 승용차 10대 또는 버스 2대 이상 충전할 수 있으며 수소판매가격은 kg당 8250원이다.

이번 구축을 통해 동서남북 4개축의 수소충전 인프라를 완성해 어디서나 3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게 되어 수소차 운전자들의 충전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청주시는 승용차용 수소충전소를 올해 말까지 1개소를 더 구축해 올해 말까지 5개소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며 내년 하반기에 상용차용 액화수소충전소를 추가로 설치해서 수소버스 보급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가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수소산업 육성과 수소차 보급 확산에 앞장서 중부권 수소허브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