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공일자리 근로자 대상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강승일

2022-07-05 06:31:21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5일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공공일자리사업은 일자리가 없는 청년이나 실직자, 저소득 취약계층, 중년층, 노년층에게 단기적 일자리를 제공해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고 근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공공일자리 근로자가 민간 일자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내일의 도약을 위한 구직 목표 설정’이란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시됐다.

교육 대상은 2022년 상반기 공공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청년누리사업 등 다양한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다.

교육은 연령별로 구분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고 진천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진천군통합일자리지원센터의 구인 정보 제공, 개인별 취업 상담도 연계해 진행했다.

교육일 오전에는 청년층 5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의욕 고취, 경력개발 동기부여, 입사서류 작성기법, 실전면접 대비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했다.

이어 오후에는 중장년층 50여명을 대상으로 노동 시장의 이해, 근로의욕 고취, 구직 실마리 찾기, 정부 고용정책, 지원제도 등의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지역 공공일자리 근로자들이 민간취업으로 도약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양질의 민간일자리를 찾고 미래를 재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