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음성군은 6일부터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하반기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이용자에게 사회서비스이용권을 제공해 지역 주민에게 상담·치료와 역량 개발 등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6일부터 13일까지 아동⋅청소년 희망 돌봄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역사탐험 프로젝트 장애인보조기기 렌탈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 재활 서비스 실버라이프 케어서비스 성인심리 지원서비스 등 8개 서비스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각 서비스별 추가 제출서류를 준비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의 공지 사항에서 모집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전호현 주민지원과장은 “다양한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시행함으로써 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세대의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품질관리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