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시가 ‘2023 청주독서대전’ 주제 공모의 최종 우수작을 선정했다.
청주시는 2023년 개최 예정인 청주독서대전에 시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시민 의견 수렴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주제 공모를 실시했다.
이번 공모전은 내부위원 심사 시민 선호도 조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응모작 231건 중 최우수상 1개, 우수상 3개, 장려상 5개 등 9개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주제 ‘우리 서로 만나볼까?’는 책을 통해 친구, 가족 그리고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이고 모여 하나의 만남의 장, 축제의 장을 이루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어서 우수상에는 ‘들어봐, 너와나의 Book 소리’등 3개가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책과놀다’등 5개가 선정됐다.
우수작 시상은 ‘2023 청주독서대전’ 개막식 행사장에서 있을 예정이며 청주시장상과 최우수상에는 상금 60만원 우수상에는 상금 각 30만원 장려상에는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책이 문화 U’라는 주제로 개최된 바 있는 청주독서대전은 정체성과 차별성 확보를 통한 지속가능한 독서 축제 문화 형성을 위해 격년제로 개최하기로 결정됨에 따라 2023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청주시 권역별도서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제 공모에 참여해준 많은 참가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책으로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