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오는 7월부터 진천군 비만율 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한 온라인 비만ZERO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이를 위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비만ZERO는 대면 행사 참여가 어려운 군민들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비만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한 실시간 스트레칭과 근력·유산소 운동, 기초체력검사뿐만 아니라 보건소 전문가들의 체성분 분석과 혈액검사, 1:1 맞춤형 영양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지난해 진행한 온라인 비만ZERO 프로그램에는 6개월간 120명의 군민이 참가했으며 프로그램 운영 결과 BMI 이상자 66.6%, 체지방률 이상자 65%가 개선효과를 보는 등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보건소는 현재 1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비만 관리를 원하는 진천관내 성인은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종료 후 모든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선물이 제공되며 체지방률 개선에 성공한 우수 참가자에게는 추가적인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대사증후군을 유발하는 중요한 원인으로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진천군 비만율 개선을 위해 비만 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