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2년 노사민정 본협의회 개최

맞춤형 노동정책 기본계획 착수보고 및 Hot-Line 사업 설명회 등

강승일

2022-06-22 06:40:24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는 22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2022년도 노사민정 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한국노총충주음성지역지부 충주유한킴벌리노동조합 충주상공회의소 고려전자 대표 ㈜그린이노텍 대표 충주사회단체연합회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 충주 YWCA 고용노동부충주지청 충주시의회 충주시 등 11개 노사민정 기관이 참여했다.

협의회는 회의에 앞서 그동안 노사민정협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홍진옥·함덕수 충주시의원의 공로를 기념하고자 위원장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어 본회의에서는 충주시 맞춤형 노동정책 기본계획을 위한 노사상생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관련 계획 수립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또한, 노사민정협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Hot-Line 사업에 대한 이종화 사무국장의 설명회에서는 복수노조의 상생 방향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지며 지역 전체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조길형 충주시장은 “올해 충주시가 10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에 선정된 것에는 노사민정 활성화의 뒷받침이 있었다”며 “지역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다양한 의제 발굴사업을 통해 ‘일하기 좋은 도시’, ‘노사가 안정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사민정의 적극적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