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157억원’ 확보

강승일

2022-06-21 16:02:01




청주시, 농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157억원’ 확보



[세종타임즈] 청주시가 21일 농림축산식품부의‘농촌협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57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올렸다.

농촌협약 사업은 정부와 지자체간 ‘농촌지역 생활권 활성화’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농촌지역의 365생활권 조성을 목표로 하는 정책이다.

청주시는 20년 장기계획인 ‘청주시 농촌공간전략계획’을 통해 청주시 농촌지역의 생활권을 4개로 구분했고 상당구 5개 면지역을 우선생활권으로 선정했고 1단계 사업으로 농촌의 인구감소에 따른 문제해결과 지역개발 불균형 해소를 위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청주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사업비 228억원을 확보해 미원면 ‘어울림센터조성’, 문의면 ‘대청다락행복지원센터’를 조성해 도시민과 같은 문화·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낭성면, 가덕면, 남일면은 현재 추진 중인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이 완료되면 기능을 확충하기 위한 지역역량강화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농촌협약공모전은 전국 67개 시군이 응모해 최종 21개의 자치단체가 선정됐다.

한승순 농업정책과장은 “청주시는 농촌협약을 통해 농촌공간에 대한 장기계획을 수립하고 취약한 지역에 집중투자를 함으로써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