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스마트기기 활용 자료 제작·보급

갤럭시탭, 아이패드, 크롬북, 스마트칠판 등 4종

강승일

2022-06-21 09:03:36




대전교육청, 스마트기기 활용 자료 제작·보급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수업에서 스마트기기 활용을 위한 ‘스마트온 수업 움직이기’자료 4종을 제작해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온 수업 움직이기’자료는 관내 보급된 스마트단말기와 스마트칠판의 교실 수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갤럭시탭, 아이패드, 크롬북, 스마트칠판 등 4종에 대한 기초 기기 활용법, 교실 수업 적용 사례,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 등을 담고 있다.

본 자료는 스마트교육에 전문성과 스마트기기 활용 수업에 경험이 풍부한 대전 관내 교사 38명이 참여해 제작했으며 ‘대전광역시교육청 누리집/정보마당/통합자료실/과학직업정보과’와 ‘대전교육포털/교수학습지원센터/스마트수업지원/스마트온교수학습지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전광역시교육청은‘스마트온 수업 움직이기’자료를 제작하고 보급할 뿐만 아니라, 관내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 활용을 위한 ‘찾아가는 스마트온 컨설팅’을 연중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교육환경 변화에 맞춘 자료를 개발·보급함으로써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보급한 스마트기기가 교육 현장에서 잘 활용될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이를 통해 현장 교원의 교수·학습 역량의 신장과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