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2022년 제2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8월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원서 접수기간인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관련 서류를 취합해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 단체 접수할 예정이다.
센터는 2022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서 32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현재는 33명의 청소년들이 지난 5월 17일부터 센터에서 진행되는 검정고시 대비반 수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원거리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온라인 ZOOM을 이용한 화상수업과 대면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6월 2일과 3일 양일간 대학 진학을 원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충북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한 ‘맞춤형 대학입시 전문 컨설팅’을 실시해 자신이 원하는 진로 목표를 설정해 주도적으로 대입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문화체험, 직업 체험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밴드·미술·클라이밍 등의 자기 계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