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게 손씻는 우리 가족, 건강하게 소통해요’

2022학년도 희망메아리 “건강한 일상의 시작, 뽀송뽀송 비누공예” 실시

강승일

2022-06-17 09:01:57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 센터는 6월 18일 대전 동부 위 센터 이용 가족을 대상으로 비누공방 강사와 함께‘2022학년도 희망메아리 문화체험 건강한 일상의 시작, 뽀송뽀송 비누공예’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희망메아리 가족문화체험활동은 문화적 소외 계층 가정의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청렴한 사고 및 튼튼한 정서적 지지체계의 향상과 지속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상담 종결 이후에도 가족 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돕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희망메아리는 ‘건강한 일상의 시작, 뽀송뽀송 비누공예’를 주제로 제로웨이스트 비누공예를 실시해 프로그램에 참여 가족들이 지구환경 및 가족 건강의 의미를 되새기며 챙길 수 있도록 운영했다.

제로웨이스트 비누공예는 친환경과 함께 건강을 고려하는 활동으로 청렴한 친환경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가족 건강관리 및 질병 예방에 긍정적 영향력을 미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희망메아리 ‘건강한 일상의 시작, 뽀송뽀송 비누공예’에 참여한 가정들이 가족 협동 작업을 통해 가족의 결속력을 높이고 가족의 건강을 관리하는 일상을 지속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