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인수위, 청주시 분과별 업무보고 마무리

13일부터 4일간 분과위원회 소관 실국별 주요업무보고회 가져

강승일

2022-06-16 15:48:50




민선8기 인수위, 청주시 분과별 업무보고 마무리



[세종타임즈] 민선 8기 청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지난 13일부터 4일간 4개 분과로 나눠 소관 실·국 별 주요 업무보고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출범한 청주시장직 인수위원는 13일부터 4일간 행정·청년·여성 분과, 산업·경제분과, 문화·복지·체육·환경분과, 도시·교통분과 등 4개 분과별 주요 업무보고를 마무리하고 시장직 인수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수위원회는 분과별로 관련 실·국 부서로부터 기본현황, 공약이행 계획, 현안 사업 등에 대한 업무 보고를 받고 관련 사항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보고회를 진행했다.

또한 인수위원들은 회의가 끝난 후 별도 추가 회의 및 부서에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등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성공을 위해 인수위 사무실에서 상근체계를 갖추는 등 뜨거운 열정을 보였다.

이에 청주시에서도 추가로 공무원 5명을 간사로 파견하고 위원회 회의실을 2개소를 추가로 확보하는 등 인수위 활동을 적극 지원했다.

한편 인수위 각 분과위원회는 실·국에서 보고받은 내용들과 주요 사업 현장 확인, 공약 분석 등을 토대로 추가 논의를 거쳐 오는 17일 시정목표 및 시정방침안을 만들어 ‘청주시선’을 통해 20일부터 23일까지 시민의견을 수렴한 후 24일 최종 민선8기 시정목표를 확정한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원들이 모든 일을 제쳐두고 사무실에서 상근하면서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초석을 만들고 있는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시민들께 약속한 공약들이 성공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하고 모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시정목표를 설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