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관할 청주상당·청원·오창도서관 3개관에서 6월부터 태블릿 PC 대여 서비스를 신규 실시한다.
태블릿 PC 대여 서비스는 오창호수도서관 관할 6개 도서관 중에서 오창호수·금빛·내수도서관은 이미 운영 중에 있고 이번 6월부터 청주상당·청원·오창도서관도 신규로 실시했다에 따라 청주오창호수도서관 관할 6개 도서관 모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태블릿 PC 대여 서비스’는 도서관 내에서 인터넷 서핑과 동영상 시청, 문서·전자자료 열람, 전자도서관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태블릿 PC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로 1인 1대 제공한다.
현재, 오창호수도서관은 4대, 청주상당도서관 3대, 청원도서관 3대, 금빛도서관 15대, 오창도서관 2대, 내수도서관이 10대를 보유 중이다.
이용 방법은 금빛·내수도서관의 경우 자료실 내부에 설치된 무인기기에 도서관 회원증을 인식해 대출할 수 있으며 오창호수·상당·청원·오창도서관은 자료실 데스크 직원에게 대여신청서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이용장소는 오창호수·상당·청원도서관은 디지털자료실 오창·금빛·내수도서관은 종합자료실 내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자료실 운영시간에 한해 자유롭게 이용 후 반납하면 된다.
이미영 오창호수도서관장은 “오창호수도서관 관할 전체 6개 도서관에서 태블릿PC 대여 서비스를 실시했다으로써 시민들의 정보서비스 이용 접근성을 강화하고 더불어 청주시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시민들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