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라이트, 한국광물학회와 공동학술발표 개최

영동 일라이트 연구개발 유공 군수표창, 일라이트 산업 추진현황 발표

강승일

2022-06-15 09:07:21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한국암석학회·한국광물학회 공동학술발표회가 지난15일 150여명의 회원, 학생,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목암홀에서 열렸다.

올해는 충북 영동군 일라이트 특별세션을 마련해 영동군 일라이트 산업 현황과 추진목표를 군이 직접 발표하고 논의도 했다.

1986년 창립된 한국광물학회는 올해로 36회째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주요 프로그램으로 학회별 학술발표 일라이트 특별세션 정기총회 우수 발표상 시상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일라이트 특별세션에서는 충북 영동 일라이트 산업 추진현황 일라이트와 응용 일라이트의 방사성 세슘 흡착 특성 발표 등 총 6개 주제에 대한 일라이트 관련 연구발표가 있었다.

일라이트의 가치와 중금속 흡착, 탈취, 항균, 원적외선 방사, 식물성장 촉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광물임을 재확인했다.

그리고 이날 일라이트 연구와 산업 발전에 대한 후학 양성을 위해 연세대학교 박한범 외 3명의 학생들에게 영동 일라이트 연구개발에 기여한 공을 인정해 각 100만원의 장학금과 영동군수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영동군은 한국광물학회와 2021년 11월 23일 일라이트 연구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앞으로 영동 일라이트 기초연구 및 일라이트 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대한민국 미래자원 K-일라이트 메카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