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강승일

2022-06-15 07:27:11




보은군청



[세종타임즈] 보은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특이 민원 응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다양해지고 있는 군민의 행정 서비스 기대에 부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나비글로버네트워크 이청아 대표가 ‘친절한 행정서비스 디자인’을 주제로 민원 빅 데이터를 활용한 민원 수요 분석, 고객 지향적 행동 표현법, 긍정 정서를 유발하는 대면 응대법, 비대면 전화 응대 요령 등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특이 민원 해결을 위한 응대 지침과 응대 시 주의사항 등 업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민원 담당 공무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청아 대표는“군민을 위한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군민의 실정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이 만족하는 감동 행정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은 “군민을 위한 친절이 무엇인지, 그리고 적극 행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입을 모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군민이 감동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