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안에 청주를 Re-design하라

청주시-SK하이닉스 60초 영상공모전, 닻 올렸다

강승일

2022-06-14 07:26:34




60초 안에 청주를 Re-design하라



[세종타임즈] 60초 안에 청주를 Re-design하라 청주시와 SK하이닉스가 공동 주최하는 ‘60초 영상공모전’의 닻이 올랐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영상위원회는 14일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고 ‘60초 영상공모전’의 출정을 알렸다.

청주시와 SK하이닉스가 공동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청주영상위,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역사와 문화는 물론 첨단기술까지 갖춘 도시 ‘청주’를 짧은 영상에 담아 알리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2회째를 맞은 올해의 주제는 [메모리Memory]이다.

청주를 각인시키고 오래도록 기억하게 만들 60초 이하의 영상콘텐츠로 해상도 FullHD, 파일 확장자 mp4로 제작해 응모하면 되며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청주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최대 2편까지 출품할 수 있다.

총상금은 3000만원으로 청소년부와 일반부 통합 대상 1편에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이외 최우수상, 우수상 등 수상내역에 따라 시상금을 차등 수여한다.

작품 접수는 8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2주간 진행하며 전문 심사위원단의 1차 심사를 통과한 후보작들 가운데 유튜브 조회수 등의 결과를 반영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가린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현재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와 ‘60초 영상 제작 교육’을 공동 추진 중인 청주영상위는 “오는 7월 16일까지 매주 수·토요일에 기본과정이, 매주 월·화·목·금요일에는 심화과정이 무료로 운영되니 부담 없이 영상 제작의 즐거움을 누리고 청주를 다시 디자인할 공모전까지 도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