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주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택견협회가 주관한 ‘2022 전국택견한마당 온라인 대회’가 지난 11일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이정범 한국택견협회 총재의 대회사, 조길형 충주시장의 환영사, 이종배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본경기로 이어졌으며 대회 영상은 유튜브 ‘한국택견협회 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됐다.
본 경기에서는 본때뵈기·붙뵈기 개인전, 막뵈기 개인전, 막뵈기 단체전 등으로 나눠 예·본선을 거쳐 통과한 18개 부 100여명의 선수들이 결선에서 기량을 겨뤘다.
결선 심사에는 5명의 국가이수자 및 전수생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참여했으며 경기 심사기준에 기초해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회 결과 문화재청상 정규태 충북도지사상 빈상현, 조현숙 충북교육감상 손해늘, 손태견 충주시장상 최근찬, 정윤아 등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이정범 한국택견협회 총재는 “포스트 코로나로 전환됐다에도 비대면으로 대회가 진행되어 많은 아쉬움이 남지만, 이번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충주시장님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택견 종주도시 충주에서 전국 각지 택견 수련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택견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민족 고유의 정서와 몸짓을 간직한 전통 무예 택견의 기틀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전체 대회 영상 및 참가 영상은 유튜브 채널 ‘한국택견협회 TV’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