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위센터, 진로는 삶 그 자체이다~

‘청렴·건강한 가족관계를 위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진로·직업 부모교육 실시

강승일

2022-06-10 08:38:59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6월 3일 6월 10일 총 2회기에 걸쳐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전문가를 통한 비대면 부모교육 ‘진로·직업 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로·직업 부모교육’은 지난 학부모 집단상담에 이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의 부모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번 부모교육은 이현경 센터장을 초빙해 청렴교육을 실시한 뒤,‘아이와 함께 진로탄력성 키워가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진로·직업 부모교육’은 많은 학부모님의 자유로운 참여를 위해 비대면 강의로 운영됐다.

화상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교육으로 비대면인 상황에서도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진로와 정서를 먼저 파악하고 RIASEC의 6자기 성격유형을 알아본 뒤 자녀와 학부모의 성격유형 비교를 통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아이의 진로탄력성을 파악하고 아이와 함께 진로탄력성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진로선택의 폭이 넓은 현대 사회에서 아이가 자신의 꿈을 펼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진로·직업 부모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진로탄력성이라는 말이 생소했는데 잘 알려주셔서 유익했고 진로탄력성이 높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서 함께 노력해야 함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미래 세대인 우리 아이들의 진로탄력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고 창의적 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