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사 성장을 지원하는‘2022 수업공감성장연수’운영

강승일

2022-06-10 08:37:33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6월 10일부터 7월 8일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2 수업공감성장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업공감성장연수는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교과별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방법을 공유하고 수업 경험을 나누는 중등 교원 수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강의 중심의 블렌디드 방식으로 운영하던 것을 금년에는 현장성을 강화할 수 있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수업 이야기-현장 적용-성장 이야기’의 3단계로 운영하며 참여 교사들은 6월‘수업 이야기’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수업을 디자인해 현장 교실에서 실제 적용하고 7월‘성장 이야기’에서 다시 만나 현장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자신의 수업을 성찰하게 된다.

특히 수석교사 등 교실수업개선지원단 소속 교원들이 교과별 프로그램 강사로 직접 참여해, 수업의 기술뿐만이 아니라 교사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수업 고민도 함께 나누며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통해 내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학교의 교육력은 교사의 수업 역량이 중요한 만큼 교사와 학생이 모두 배움을 즐기며 함께 성장하는 수업이 구현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